총동창회 홈페이지는 동문 모두가 꾸미는 공간입니다.
안녕하십니까? 17대 총동창회 회장을 맡게 된 현창수입니다.
1895년 개교이래 125년간 38000여명의 동문을 배출한, 유구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인천고등학교 총동창회 회장을 맡게 되어 개인적으로 매우 영광스럽고 감사하지만 그에 앞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게 됩니다.
회장직을 수락 후 같이 일해 나갈 74회 동기들을 비롯 선·후배 동문들을 만나 총동창회 발전 방향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많은 의견들이 있었지만 그중 총동창회 활성화가 가장 중요하다 판단 되었습니다.
그래서 제 임기 중에
동문끼리 모일 수 있는 자리가 부족하다 보니 선후배간의 대화가 단절되고 결속력과 유대감이 적어져 총동창회 자체가 위축 될 것이라는 우려가 이전부터 제기되어 왔습니다. 총동창회 골프대회를 비롯하여 선· 후배님들과 함께 소통할수 있는 만남의 장을 마련하겠습니다.
젊은 후배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활기차고 건강한 그리고 지속적으로 발전 할수 있는 인천고등학교 총동창회가 될수 있도록 제 임기중 확실한 토대를 마련토록 하겠습니다.
선·후배 동문들의 아낌 없는 성원과 격려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인천고등학교 동문 여러분, 우리 인생의 아름다운 10대 시절을 같은 기억으로 공유할 수 있음에 감사드리며 우리 인연의 무게가 가볍지 않기에 험한 세상에 서로의 힘이 되어 서로가 서로에게 위안이 되는 행복한 仁高人으로 살아 갈수 있기를 바라며 우리 총동창회가 그런 가교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아가겠습니다.
인천고등학교 동문들의 건강과 가정의 행복을 진심으로 기원 드리며 인사말을 대신합니다. 감사합니다.
상인천중·인천고등학교 총동창회 회장 현창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