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 안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마사지로도 부부 사이를 신혼으로 되돌릴 수 있다. 한방에서는 우리 몸에 있는 경락(經絡)이라는
기(氣)의 통로를 통해 몸에 나타나는 여러 가지 증세를 다스릴 수 있다고 본다.
침이나 뜸이 아니더라도 경혈을 누르거나 문지르기만
해도 효과가 있다. 경혈이 있는 곳은 누르면 가벼운 아픔을 느낄 수 있다.
결혼 첫날 밤 신랑을 거꾸로 매달아 발바닥을 때리는
풍습도 발바닥에 있는 혈(穴)자리를 자극하기 위한 것이라고 한다.
긴긴 겨울밤 잠들기 전 부부끼리 서로 마사지 해주며 친밀감을
높여보는 것은 어떨까. 와인 한 잔에 분위기 있는 음악도 곁들여 보자.
<남편이 아내에게 해 주는 마사지>
◇ 부류(復溜)경혈=불감증이나 냉증이 있는 아내에게 좋다. 부류는 다리 안쪽 복사뼈와 발 뒷부분 중간 정도의 약간 들어간 자리에
있으며 신장과 관련된 곳이다. 신장은 소변을 만드는 기관일 뿐 아니라 성(性)기능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
남편이 아내의 발목을
손바닥으로 감싸듯이 하고 엄지 손가락으로 가볍게 누른다. 왼쪽.오른쪽 번갈아 36회씩 실시한다.
◇
삼음교(三陰交)경혈=냉.대하.불임.불감증이 있는 아내에게 좋다. 삼음교혈은 다리 안쪽 복사뼈에서 12~13㎝ 위로 올라간 뼈 밑의 오목한
부분이다.
남편이 아내의 정강이를 손바닥으로 감싸듯이 하고 엄지 손가락으로 가볍게 누른다. 왼쪽.오른쪽 번갈아 5회씩 실시한다.
◇ 혈해(血海)경혈=다리를 쭉 펼쳐 무릎에 힘을 주면 무릎뼈 안쪽에 오목하게 들어간 부분이 생긴다. 그 곳에서 허벅지 쪽으로 약간
올라가 통증이 느껴지는 부분.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생리통이나 생리 불순을 예방한다.
◇ 관원(關元)경혈=배꼽 아래에서 손가락
세마디만큼 내려간 곳. 자궁 근종.생리통.불임증을 예방한다.
<아내가 남편에게 해 주는 마사지>
◇
용천(湧泉)경혈=남편의 발기력이 향상되고 하반신의 혈액 순환이 잘 돼 지구력도 좋아진다. 다섯 발가락 전부를 발바닥 쪽으로 구부리면 엄지와 셋째
발가락 위치의 발바닥 사이에 오목한 곳이 생기는 데 그곳의 가장 깊은 부분이 용천혈이다.
아내가 남편의 발 윗부분을 감싸쥐고 엄지
손가락을 이용해 4~5초 정도 지그시 눌러준다. 왼쪽.오른쪽 번갈아 5~10회 정도 실시한다.
◇ 신수(腎兪)경혈=남편의 발기
능력이 좋아진다.신수혈은 허리의 가장 가는 부분에서 척추의 양 옆 3~4㎝ 바깥쪽 지점에 있다.
생식 신경은 허리 밑의 꽁지 부분
뼈인 천골에 집중돼 있다. 따라서 천골을 마사지하면서 신수혈을 자극하면 부신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해 발기력을 높여주게 된다.
아내가
엎드린 남편의 허리를 감싸고 양손의 엄지 손가락을 이용해 신수혈을 천천히 10회 정도 마사지한다.
◇ 족삼리(足三里)경혈=무릎
아래 정강이뼈 바깥쪽 움푹 들어간 곳에서 발목 방향으로 손가락 세마디 정도 떨어진 곳.발기 부전과 허리 통증 개선에 좋다.
◇
회음(會陰)경혈=항문과 고환 사이의 한 가운데 지점.정력을 강화한다.
◇ 백회(百會)경혈=양쪽 귀에서 똑바로 올라간 선과 눈썹
사이에서부터 머리 위로 올라가는 선이 교차하는 머리 꼭대기 부분. 양기(陽氣)를 충만하게 해 발기 부전.조루증 등 성기능 문제를 개선시킨다
<부부간 애정 키우는 간단한 체조>
◇ 이쁜이 체조=허벅지 근육이 강해지고 여자의 경우 질(膣)근육을
강화시켜준다. 의자 두 개를 준비한 뒤 부부가 마주보고 앉는다.
허벅지를 서로 교차해 끼운 뒤 남편과 아내가 서로 반대 방향으로
다리에 힘을 준다.
다음 남편이 갑자기 다리의 힘을 뺀다. 그러면 아내는 순간 놀라며 다리에 더 힘을 주게 된다. 성욕 증진은
물론 부부 관계의 만족도를 한층 높이는 효과가 있다.<
댓글목록 0